뉴스터디 수학

메타인지 학습을 통해 아는것과 모르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모르는 것을 알게 되는 뉴스터디 토론발표수업

체계적인
레벨별 교재 구성

메타인지 학습

학생 중심의
토론 발표 수업

수학교재 라인업

1700종의 체계적인 레벨별 교재 구성 (학년별 5단계 레벨의 교재)
뉴스터디 수업 방식에 맞춤형 교재이며, 수학 교과 변화에 따른 창의사고적, 서술형 융합적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재입니다.NS_M_Lineup_03

메타인지 학습 프로세스

메타인지적 지식(metacognitive knowledge)은 무언가를 배우거나 실행할 때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뉴스터디 메타인지 학습 시스템은 모르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완벽한 학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STEP 01
개념수업

STEP 02
문제풀기(ss노트)

STEP 03
Smile Study 정답입력

STEP 04
자동채점

STEP 05
틀린문제 다시풀기

STEP 06
힌트보기(스스로문제해결)

STEP 07
모르는 문제 체크하기

STEP 08
교수설계(숙제점검)

STEP 09
토론발표 수업

STEP 10
클리닉 문제풀이

토론 발표수업

학생이 주도하는 뉴스터디 토론, 발표식 수학 수업!!
“수리논술”, “서술형 시험” 등 심도 높은 평가에 최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수업방식이며,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까지 키워줍니다. 모두가 토론 발표를 이야기하지만 진정한 토론발표식 수업은 정확한 과제 관리와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을 정확히 파악하는 과학적 시스템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뉴스터디의 교재, 온라인 프로그램, 수업 모델은 토론 발표 수업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STEP 01

    개념 수업

    매주 새로운 단원의 개념 설명과 문제풀이를 토론 발표식 수업과정을 이수한 선생님으로부터 배웁니다.

  • STEP 02

    자기주도 학습

    <토론발표 준비과정>

    Smile Study

    학원에서 학습한 단원의 숙제를 SS노트에 꼼꼼히 풉니다. 스마일 스터디에서 틀린 문제는 다시 풉니다.

  • STEP 03

    교수설계

    <토론발표 준비과정>

    Speed Manager

    선생님은 온라인 숙제 보고서를 통해 학생별 숙제 성취 수준을 확인하여 효율적인 토론 발표 수업에 대한 교수설계를 하게 됩니다. 또한 뉴스터디 선생님은 토론 발표 수업의 진행을 위해 매주 교수법 세미나를 통한 철저한 교수 준비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학생들에게는 더욱 수준 높은 강의가 제공됩니다.

  • STEP 04

    토론 발표수업

    가정에서 열심히 학습한 내용을 칠판에서 풀이하고 친구들에게 발표합니다. 여기에서 다른 풀이 방식과 오류 등에 대해서 친구들과 토론을 합니다. 토론과 발표를 통해 확실한 이해와 실력이 배양됩니다.

서술형 수업

학생들의 수학 평가 방식이 상시 평가로 바뀌고 서술형 문제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술, 논술 평가가 필수인 만큼 시대 흐름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뉴스터디 교재는 90%의 이상의 문제가 서술형 문제이며 학생들이 평소에도 식과 풀이 과정을 쓰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계적으로 풀이 과정을 쓰는 연습을 통해 고차원적인 융합형 문제들도 다룰 수 있도록 합니다.